본문 바로가기
HR Prompt

HR Prompt #4 : KPI 평가 기준 자동으로 수치화 하기

by keuikeui 2024. 10. 4.
반응형

 

1. KPI

KPI를 성과 관리 수단으로 활용하는 회사는 매우 많다. 정확히  KPI가 아니더라도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2. KPI 평가 기준 변경 요청하기

 

넌 KPI 기준 생성과 평가의 전문가야

KPI 평가 기준을 수치화된 기준으로 수정해줘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평가 기준::
 미디어 노출 빈도: 주요 언론 및 매체에 회사의 이름과 서비스가 얼마나 자주 언급되었는가.
 소셜 미디어 참여도: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참여 활동이 얼마나 활발했는가.
 긍정적 이미지 유지: 홍보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얼마나 증가했는가.
 미디어 인터뷰 및 이벤트 참여: 회사 임직원의 미디어 인터뷰나 주요 산업 이벤트에서의 발표 빈도 및 참여도.

 

[Prompt 해설]

넌 KPI 기준 생성과 평가의 전문가야  ▶ 페르소나 지정

KPI 평가 기준을 수치화된 기준으로 수정해줘 ▶ KPI 수정 요청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KPI 정보 제공 

#평가 기준 ▶ KPI 평가기준 제공 


기존에는 수치화된 기준을 적용할 수 없었던 반면, 수정된 내용에는 수치화된 기준이 적요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수치화된 기준이 한번에 모든 현실적인 조건을 충족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한차례 진행 이후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만 적용을 하거나 더 많은 수의 기준을 생성한 이후에 필요한 것만 선택 적용을 하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 

 

 

3. KPI 평가 기준 변경 요청하기

 

넌 KPI 기준 생성과 평가의 전문가야

KPI 평가 기준을 수치화된 기준으로 수정해줘

다음의 내용을 반영해줘 
 - 온라인 노출도에 대한 기준을 포함해줘

 - 회사는 여성 화장품을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어 

 - 다양한 SNS에 대한 노출을 적용해줘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평가 기준:
 - 미디어 노출 빈도: 주요 언론 및 매체에 회사의 이름과 서비스가 얼마나 자주 언급되었는가.
 - 소셜 미디어 참여도: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게시물의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참여 활동이 얼마나 활발했는가.
 - 긍정적 이미지 유지: 홍보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얼마나 증가했는가.
 - 미디어 인터뷰 및 이벤트 참여: 회사 임직원의 미디어 인터뷰나 주요 산업 이벤트에서의 발표 빈도 및 참여도.

 

 

[Prompt 해설]

넌 KPI 기준 생성과 평가의 전문가야  ▶ 페르소나 지정

KPI 평가 기준을 수치화된 기준으로 수정해줘 ▶ KPI 수정 요청  

다음의 조건들을 반영해줘 ▶ 세부 반영 사항 추가 

#KPI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KPI 정보 제공 

#평가 기준 ▶ KPI 평가기준 제공 

KPI에 대해서 아무런 조건없이 요청을 한다면 LLM이 보유한 정보나 이전의 대화에서 학습한 내용이 들어갈 수 있다. 평가의 목적이나 회사의 업계, 상황 등을 보다 추가해 놓는다면 보다 원하는 방향으로의 기준을 만들어준다. 이것은 비단 수치화 뿐만이 아니라 KPI 자체를 작성하거나 수정하는데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